SOLATI 시승기 성능 장점 분석
현대 쏠라티는 조립과 생산이 2016년에 최초로 시작되어 오늘날까지 약 3년의 전통을 가지고 있는 모델이며 자동차 전반 설계가 풀 모노코크 바디를 이용하여 만들어졌기에 차체의 강성이 훌륭한 모델입니다. 또한 자동차 종류 중에서도 미니버스로 분류되어 약간 아쉬운 수준의 시장 점유율을 자랑하는 미니 버스입니다.
RNF-1현대 쏠라티는 앞 범퍼의 폭을 두껍게 만들어 웅장함이 돋보이는 자동차 분위기를 형성하며 자동차 로고를 그릴 가운데에 삽입하여 매우 안정된 비율의 전면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또, 공기 흡입 벤트를 지면과 가까운 위치에 얇쌍한 일자 선 모양의 디자인으로 삽입하여 더욱 매력있는 앞모습을 자랑합니다.
게다가 디파처 앵글을 점점 빠르게 높아지도록 연출함으로써 공격적인 느낌을 자동차 뒷 태에 더해주고있으며 리어 오버행을 프론트보다 짧게 설정하여 실내에 최대한 집중한듯한 차량 후방부의 디자인을 완성하고있습니다. 여기에 루프 라인을 높고 평평한듯이 상단에 위치시켜 실용성이 돋보이는 차량 특성을 그대로 보여주고있습니다.
현대 쏠라티는 인스트러먼트 패널을 얇고 유려한 형태로 디자인하여 수많은 각종 기능들을 탑재하며 센터 콘솔 박스는 운전자와 동승석 사이에 위치와 디자인의 장점을 가지고 위치합니다. 또, 차량 운전석 클러스터에 정보를 가장 잘 전달할 수 있을 만한 디자인의 계기판을 삽입시켜 보기 좋게 주행 관련 정보들을 운전자가 확인하도록합니다.
여기에 여유로운 용량의 시트 백 가니쉬를 탑재하여 뛰어난 물건 보관이 가능하게하고 시트 기울기 조절과 같은 기능들이 뒷좌석에 포함되어 뛰어난 수준의 안락함을 차량 탑승을 가능하게합니다. 또, 무거운 천장을 받쳐주는 A필러 가니쉬는 강성 높은 안전성을 전방 탑승자에게 제공합니다.
현대 쏠라티는 고장력 차체를 자랑하는 모노 코크 바디 차체를 장착하고있고 우수한 제동력이 구현되게 해주는 4륜 디스크 브레이크와 10인치 유압브레이크 부스트를 가지고있습니다. 또한 언덕길 안전 운전을 연출하는 언덕길 발진 보조장치 HAC를 가지고있습니다.
현대 쏠라티는 기능은 후륜구동의 구동 방식, 170hp의 최대 출력, 2497cc의 배기량등이 있습니다.
가격은 국내 기준 최소 6013만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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